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개요
마이너스 통장의 금리는 시중금리의 추이에 따라 변동이 됩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 개설을 하지 않더라도 변동 추이를 미리 파악하고 있어야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제공되는 혜택도 같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주요특징
서민 및 중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생활안정자금 지원 신용대출 상품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은 영업점 방문이 필요 없으며, 저신용 및 저소득 고객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당행에서 신규대출을 한 고객에게는 0.1%의 금리 우대 혜택이 제공됩니다. 만약 고객이 일정 기준을 충족할 경우, 정책서민금융상품인 새희망홀씨(i-ONE직장인스마트론_새희망)로 대출이 실행됩니다.
통장 개설대상, 필요서류
다음 조건을 만족하는 고객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현 직장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한 고객 2. 개인 신용평가 기관(KCB와 NICE)에서 CB점수가 520점 이상 및 600점 이상인 고객. 또한 은행에 휴대전화 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은행의 내부 신용등급 및 취급 제한 사항에 따라 대출 승인 여부가 결정됩니다. 필요한 서류는 대출 신청서(가계용), 거래 추가 약정서(가계 대출금리 특약용), 은행 여신 거래 기본 약관(가계용), 대출 거래 약정서(가계용), 그리고 가계 대출 상품 설명서입니다.
기업은행 마이너스통장
마통도 은행별로 서로다른 금리를 제공합니다. 국민은행의 경우 금리가 기업은행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의 국민은행 마통 발급조건을 확인해보세요.
대출금리 및 상환방법
가계대출 금리특약은 고객의 신용(체크)카드 결제실적, 급여(연금)이체, 적립식 예금, 제세공과금 등 자동이체, 주택청약종합저축, 스마트뱅킹,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실적에 따라 항목별 우대율이 적용됩니다. 우대율을 받기 위해서는 약정일로부터 3개월간(신용·체크카드 항목은 4개월간) 해당금리를 감면 받아야 하며, 이후 매월 해당 조건을 이행하여 우대율을 유지해야 합니다. 약정일로부터 3개월 이후에는 금리우대 조건을 이행하지 않을 시 감면 금리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부대비용
인지세는 ‘인지세법’에 따라 대출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 세금으로, 대출약정 시에 은행과 고객이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연체이자인 지연배상금은 여신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연 3%를 더하여 적용되며, 최고 지연배상금률은 연 11%로 제한됩니다.
부가사항
신한은행 금리가 기업은행 금리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에서 제공하는 혜택과 비교해본 후 더 이득이 되는 곳에서 개설하세요.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개인의 신용평점, 은행내부 신용등급, 기존 신용대출 금액, 현금서비스 금액 등에 따라 다르며, 연소득은 최근 12개월 동안 납부한 건강보험료 또는 국민연금보험료를 연소득으로 환산하여 산정됩니다. 이러한 요소들에 따라 최소 1백만원부터 최대 150백만원까지의 대출한도가 결정되며, 이는 개인의 금융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연체 등 주의사항
고객님의 대출 신청은 고객님의 신용도와 당행 심사기준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금융기관 신용정보관리대상이거나 당행 대출 부적격자의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 상품에 따라 상품금액 및 종류에 따라 추가 부대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IBK고객센터 1588-2588 또는 기업은행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Contents